개천된장의 편안한 밥상, 고성축산농협 한우프라자2호점, 대가저수지가든, 동원횟집, 바닷가의 햇살 한스푼, 본토대가, 암소한마리, 원조성일산꼼장어, 은하식당, 청해진횟집(고성읍), 고성공룡시장휴게소, 늘봄가든, 대가돌솥밥, 둘리왕새우, 보현식당, 새로운통일냉면, 오리랑가든, 원조옥수골메기탕, 임포횟집, 캠프흙시루가든.

고성군이 군민이 선택한 고성 맛집 20개소를 선정했다. 군은 군민이 추천한 맛집 99개소를 대상으로 군민투표 득표수(60%), 블로그 맛 평가(40%)를 합산해 고득점 순으로 20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맛집은 지역의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음식점으로, 관광객에게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 다가오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시기와 맞물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성군은 음식·맛·서비스·가격·편의시설 등을 기준으로 2년마다 재평가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고성 맛집 리스트를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선정 업소에 대해서는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해 친절한 마음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고성을 찾는 관광객을 맞이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지정된 고성 맛집에 표지판을 부착하고, 맛집 지도제작 및 홈페이지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결과 발표는 지난 21일 고성군공식밴드,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민원봉사과 위생담당 (☎670-27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