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힐링 관광지 18선 소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인 접촉은 피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힐링 관광지는 어디가 있을까?"
 
통영 나폴리농원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가족·연인 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언택트 경남 힐링관광 18선'에 선정됐다. '언택트(untact) 관광'은 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는 비대면, 비접촉으로 할 수 있는 관광을 의미한다.
 
나폴리농원은 북적이는 도심을 떠나 맨발로 한 방향 17개의 코스를 걸어가며 피톤치드와 숲이 주는 치유와 휴식을 경험하는 맨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 안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경남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증가하는 여행수요와 코로나19 여파로 접촉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여행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언택트 경남 힐링관광 18선'을 선정했다.
 
힐링관광 18선에는 사람들이 붐비는 실내 관광지는 제외하고, '자연휴양림, 둘레길, 산림욕장' 등 다른 관광객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힐링관광지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통영 나폴리농원을 포함 ▲거제 남부면 우제봉전망대 ▲고성 갈모봉 산림욕장 ▲창원 파도소리길 ▲진주 경상남도수목원 ▲사천 비토섬 캠핑 & 해상캠핑 ▲김해 한옥체험관 & 가야의 거리 ▲밀양 위양못 ▲거제 남부면 우제봉전망대 ▲양산 법기수원지 ▲의령 벽계 야영장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창녕 우포늪 ▲남해 섬이정원 ▲하동 옥종 편백 자연휴양림 ▲산청 동의보감촌 ▲함양 개평한옥마을 ▲거창 창포원 ▲합천 황매산 등이 소개됐다.
 
힐링관광 18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http://tour. gyeongnam.go.kr)와 경남도 관광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