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통영교육지원청, 통영산 우수식재료 사용 확대 및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협의회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달 30일 통영교육지원청 2층 소담실에서 관내 영양(교)사, 통영시 학교급식 담당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산 우수식재료 사용 확대 및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0년 하반기에 편성 된 학교급식 우수식재료비 사용에 앞서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통영산 우수식재료 사용 확대를 위한 방안 모색과 학교급식 운영의 투명한 업무절차에 대해 소통하여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는 학교급식 우수식재료비를 매년 지원해 왔으나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이 완성돼 2020년 본예산에는 우수식재료비를 편성하지 못해 학교는 매우 안타까웠다. 다행히 하반기 추경에 2억6천295만6천원이 편성, 학교에서는 질 높은 급식제공을 이어 갈 수 있게 됐다.

박혜숙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질 높은 급식을 위해 우수식재료 예산을 편성해 준 통영시에 감사드린다. 우리지역에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가 없어 통영산 식재료를 사용하는 부분이 어렵지만 통영시에서 지원한 예산을 우리지역에 환원하여 침체된 통영 경제가 활기를 띄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