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요트학교(학교장 김태곤)는 오는 11월까지 해양수산부·통영시가 후원하는 2020년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대학교 4학년으로 청소년 대상이며, 최소 20명 이상의 단체일 경우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체험교실은 자체 코로나19 방역관리 계획을 수립해 진행되며 크루저요트, 딩기요트, 카약 총 3개 종목을 무료 체험 할 수 있다.

통영바다 역사해설을 함께 할 수 있는 크루저요트 체험교실, 바람을 이용한 방향 전환방법을 익힐 수 있는 딩기요트 체험교실, 패들링의 방법과 효율성을 체득하는 카약체험을 운영한다.

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해양스포츠의 꽃, 요트를 쉽게 접하고 요트 세일링을 통해 자신감 고취 및 자연에 대한 지혜를 터득하며 일상생활에 지진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미래스포츠인 요트를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써 마련됐다.

아울러 미래 해양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해양레저스포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해양레저스포츠 수요층 저변확대 및 해양레저산업 인적 인프라 확충, 청소년들에게 해양사상고취를 통한 미래 해양인력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시행된다.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무료로 진행되며 통영요트학교의 해양활동 전문강사와 인명구조요원의 안전한 지도하에 시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일정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통영요트학교 홈페이지(www.tyyacht.com) 또는 통영요트학교(☎055-641-505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