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내달 18~19일 2일간 시립도서관과 충무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은 ‘도서관으로 피書’를 주제로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DIY 대출증 ▲미션! 도서관 귀신을 잡아라 ▲녹지마 팥빙수 ▲오감만족 팥빙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무도서관은 ‘어린이탐정단’을 주제로 하여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는 탐정 ▲글 쓰는 탐정 ▲탐정, 과학수사를 하다 ▲탐정, 범인을 잡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독서교실을 수료한 학생들은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업태도, 활동, 출석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성적우수자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시상한다.

아울러 충무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특강’으로 각 단계별 메이킹 과정과 코딩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체험형 융합 프로그램인 ‘도서관에서 떠나는 레고여행Ⅰ~Ⅳ(초등1~6학년)’ 등 4개 프로그램을 내달 11~12일 2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운영되는 독서교실인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겠다.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특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통영시립도서관(☎055-650-2633) 또는 충무도서관(☎055-650-26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