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민주평통 2020년 3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 수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회장 김익대)는 24일 자문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청 강당에서‘2020년 3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기회의는 지난 2분기 통일의견 수렴 결과 보고 및 3분기 통일의견수렴 주제 보고 회의로, 통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는 지난 6월에 실시한 민주평통 중앙 사무처 주관 '한반도 평화기원 아무거나 챌린지' 공모전 동영상을 시청하고, 참석 위원들에게 회의주제 관련 설문지를 배포해 의견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남북관계 전환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의 지속적인 활동과 실천을 강조, '2032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 기원' 퍼포먼스 기념촬영을 실시하는 등 한반도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면서 정기회의를 마무리 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한반도 평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범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대립과 갈등이 아닌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손쾌환 통영시의회 의장은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모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마인드로 남북문제에 관심을 기울인다면, 한반도 평화와 번영도 머지않아 이루어질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