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고등학교(교장 이인규)가 제1회 청소년 환경인포그래픽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동원고는 2020 미세먼지 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됨에 따라 창의 융합 인재 양성 및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환경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ESD활동을 통해 이미 환경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오고 있는 동원고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더욱 적극적인 환경교육을 선도하는 학교로의 면모를 보여줬다.

미세먼지 교육 선도학교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ESD환경 STEAM수업 실시, 동아리 활동, 학생 주도적 환경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동원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ESD 나와의 약속을 100일간 실천하는 등 과학 교양 수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중심으로 환경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왔으며 기후위기 대처를 위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환경문제의 심각성 및 해결을 위한 실천방안’을 주제로 인포그래픽 제작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을 바탕으로 경남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최하고 경상남도환경교육원이 주관한 ‘제1회 청소년 환경인포그래픽 경진대회’에 출전했으며 대상을 비롯 13개 상 중 12개의 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작품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