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통영시청에서 가족 및 청소년봉사단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에게 감사와 함께 봉사활동 인증서를 수여 했다.

또한 한 해 동안 실시한 봉사활동에 대해 평가하고 서로의 소감 발표는 물론 향후 봉사활동에 대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참석한 가족봉사단원은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봉사활동을 하면서 제약이 많이 생겨서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그래도 우리의 봉사활동이 통영시민에게 큰 힘이 된 것 같아서 정말 뿌듯했다. 특히 아들딸과 함께,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내년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 및 청소년 봉사단은 매년 3월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하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지난 5~10월까지 매달 1회 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활동을 대신해 복지시설에서 필요한 물품을 만들어 전달, 다중이용시설 및 재래시장에서 코로나 예방 캠페인, 마스크착용 캠페인 등 봉사활동 펼쳤다.

한편 통영시는 내년 2월 ‘가족 및 청소년봉사단’ 신규 단원을 모집할 예정으로 봉사단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통영시 자원봉사센터(☎055-650-429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