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새 시대! 행복 가득한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산신문을 사랑해주시는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점식 국회의원입니다.

코로나19 확산 장기화 등으로 유난히 힘들었던 2021년이 지나가고 희망과 기회의 해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에는 호랑이가 가진 상징처럼 건강과 희망의 기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드립니다.

2021년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위원으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농어업 발전뿐만 아니라 농수산 1번지 통영‧고성 지역의 위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한 해였습니다.

특히 굴 껍데기, 멍게 등 피낭류 껍질 등을 폐기물에서 제외하고 수산부산물의 친환경적 처리 및 재활용 촉진을 도모하는 ‘수산부산물 재활용 촉진법’을 제정하여 통영‧고성 지역을 비롯한 수산업계의 숙원을 해결한 뜻깊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또한 바다환경지킴이 활동 근거 마련 및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해양폐기물의 재활용 처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는 ‘해양폐기물 관리법’, 항만구역 내 적십자병원과 같은 공공보건의료시설의 설치 근거를 마련하는 ‘항만법’, 동물 진료행위 표준화 및 투명한 진료비 공개 근거를 마련하는 ‘수의사법’ 등 다수의 법안발의를 통해 농어민과 주민 여러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부단히 힘써왔습니다.

아울러 국도 5호선의 시작 지점이 거제에서 통영 도남동으로 연장됨으로써 국비 한산대첩교 건설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통영‧고성을 비롯한 경남 지역의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기한을 1년 연장하도록 하는데 기여함은 물론 농어업 발전을 위한 사업 예산부터 농어민 생활 안정을 위한 세제 혜택 정책까지 농어민 및 주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늘 초심잃지 않고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에 희망의 빛이 떠오르는 새해를 만들어가기 위해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농어민, 청년을 비롯한 주민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그날까지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모쪼록 한산신문이 올해도 정론직필의 자세로 주민들께 정확하고 발빠른 소식을 전하며 많은 구독자 여러분들의 사랑 속에 더욱 발전해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거듭 밝아오는 새해에는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위기의 대한민국에서 기회의 대한민국으로 재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국회의원 정점식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