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옥 통영시의원 예비후보 출마 및 국민의힘 탈당 기자회견

 

김만옥 통영시의원 예비후보가 오는 6·1 동시지방선거 통영시의원 다선거구(도천·명정·중앙) 지역 출마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의 힘 탈당에 관련된 의견도 표명했다.
김만옥 통영시의원 예비후보가 오는 6·1 동시지방선거 통영시의원 다선거구(도천·명정·중앙) 지역 출마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의 힘 탈당에 관련된 의견도 표명했다.

김만옥 통영시의원 예비후보가 오는 6·1 동시지방선거 통영시의원 다선거구(도천·명정·중앙) 지역 출마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의힘 탈당과 관련된 의견도 표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4일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공당의 일원으로 한 점 부끄럼 없이 정당정치 활동을 해왔으며 국민의힘에 대한 기대와 지지를 아낌없이 쏟아왔음을 통영시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실 것이다. 이에 저의 이번 결정으로 마음은 무겁고 착잡하기 그지없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는 “이러한 마음을 안고서도 제가 부득이 탈당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말씀드리고자 한다. 첫 번째 지난달 30일 국민의힘 경남도당으로부터 제 지역구인 도천, 명정, 중앙동 지역 다선거구만이 경선을 통해 출마후보자를 선출한다는 통보를 받았다. 경선규칙에 대한 사전 협의나 조율도 없이 현재 요동치는 통영시민의 정치적 의사를 전혀 반영하지 못하는 방법으로 경선을 치른다는 것은 지금 통영시장 경선과정에서 발생한 경선 불복 등으로 또다시 지역 여론이 호도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공정하게 경선이 치러지려면 경선 23일 전 책임당원 안심번호와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경선을 치르는 것이 공정한 경선일 것인데 공천자 결정 막바지에 아무런 예고도 없이 경선을 결정한 과정에 또 다른 의도와 전략이 내재돼 있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어 안타까운 심정으로 경선에 불참함과 동시에 저가 충심을 다했던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이제 통영시민과 도천동, 명정동, 중앙동 주민들의 엄중한 선택을 구하고자 한다. 통영시민 여러분 대단히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비민주적이고 독단적인 국민의힘의 정치적 결정에 맞서 통영시민의 의사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는 진정한 일꾼이 누구인지를 확실히 보여주고자 한다. 이에 저 김만옥, 다시 한번 통영을 사랑하는 강력한 의지를 담아 2022년 6.1지방선거에서 통영시 기초의원 다선거구 도천·명정·중앙동에 무소속으로 출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만옥 예비후보는 “제 일생일대 마지막 정치활동을 이렇게 무겁고 착잡한 마음으로밖에 나설 수 없지만 총을 들고 전쟁터에 나서서 목숨을 건다는 각오로 통영시민 여러분들의 권익을 위해, 통영시민 여러분들의 정치적 진심을 담아내기 위해, 그리고 통영시 나아가 대한민국 정당정치의 발전을 위해 이번 지방선거 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무소속으로 당선 후 국민의힘으로 복당할 계획에 대한 질문에는 “정점식 국회의원에 대한 유감은 없다. 통영시민의 심판을 받아 당선된 후 결정하겠다. 당선 후에 여지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무소속 연대 제안 계획에 대해서는 “갑작스럽게 경선 통보를 받은 후 어제 아침 탈당했다. 아직 다른 무소속 출마 의지를 가진 분들에게 연락을 못 드렸다. 자연스레 연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