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통영지역 광역기초의원 공천자가 확정, 발표됐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양문석후보는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사면복권 촉구와 국민대통합의 토대 위에서 갈등과 분열의 상처를 딛고 통합과 화해의 길로 나서기 위한 기대로 단디 일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

야무지게 능숙하게 곧바로 일할 수 있는 사람으로 통영을 시민 모두의 행복도시로 만들겠다고 선언하면서 선거전에 들어 간 더불어민주당 통영시장 강석주후보가 재선에 도전한다.

경남도의원 제1선거구에는 김영구후보와 제2선거구에는 유용문후보가 결정됐다.

또한 기초의원의 가선거구(광도, 용남, 도산)는 배윤주의원이 3선에 도전하는 곳이다. 지역구개편으로 기존의 선거구가 나선거구 산양, 한산, 욕지, 사량지역구와 다선거구 미수, 봉평이 통합되면서 나선거구(미수, 봉평, 산양, 욕지, 한산, 사량도)로 변경됐다. 나선거구는 김혜경의원과 정광호의원이다. 정광호의원은 재선에 도전하며, 김혜경의원은 비례대표에서 선출직으로 도전하면서 정광호의원의 자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구) 충무대교에서 정광호의원과 김혜경의원이 나란히 선거전에 몰입했다. 다선거구(도천, 중앙, 명정)는 이승민의원은 노인층이 많은 원도심에서 어르신들께 신뢰감을 주고, 현장에 강한 의원으로 재선에 도전한다. 라선거구(무전, 북신, 정량)는 김용안의원은 건축과 관련되는 많은 업적을 남겼고 다시 한번 제대로 확실히 일 잘하는 의원으로 재선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