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의 색다른 해양관광 콘텐츠 상품의 발전을 도모하며 통영해양레저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해양브랜드를 강화시키고, 수상안전교육을 통해 해양에서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2022 통영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교실은 해양수산부, 경상남도, 통영시가 후원하며,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연맹장 김태곤)의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체험교실은 청소년에게 해양안전에 대한 지식을 배움과 동시에,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코자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산대첩 역사기행 힐링보트 ▲해양생존체험 ▲시카약 ▲SUP 총 4개 분야로 구성되어 6월에서 10월 사이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총 800명을 모집,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해양레저를 쉽게 접하고 실제 해양레저스포츠를 통해 자신감 고취 및 자연에 대한 지혜를 터득하며 일상생활에 지진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해양레저를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써 마련됐다.

아울러, 미래 해양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해양레저스포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해양레저스포츠 수요층 저변확대 및 해양레저산업 인적 인프라를 확충하고 청소년들에게 해양사상고취를 통한 미래 해양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행된다.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무료로 진행되며 해양소년단의 해양활동 전문강사와 인명구조요원의 안전한 지도하에 시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일정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홈페이지(www.hanbada.or.kr) 또는 사무국(☎055-646-8082)로 하면 된다.

한편, 통영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진행되어 오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해양레저프로그램 정례화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으며, 다양한 장르의 해양레저 문화체험과 교육, 해양레저사업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