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 전문 기업 (주)위플 ‘잇피소드 프레시센터’ 준공
위플, 잇피소드(EATPISODE) 런칭…신선한 식재료 선보여
안정적인 유통, 수산물 손질·세척까지 ‘믿을 수 있는 품질’

신선식품 전문 기업 (주)위플이 자사 브랜드 ‘잇피소드(EATPISODE)’의 프레시센터 준공식을 지난 3일 통영시 용남면에서 개최했다.
신선식품 전문 기업 (주)위플이 자사 브랜드 ‘잇피소드(EATPISODE)’의 프레시센터 준공식을 지난 3일 통영시 용남면에서 개최했다.
잇피소드 프레시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잇피소드 프레시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신선식품 전문 기업 (주)위플(대표이사 유성민)이 자사 브랜드 ‘잇피소드(EATPISODE)’의 프레시센터 준공식을 지난 3일 통영시 용남면에서 개최했다.

잇피소드 프레시센터를 통해 보다 신선하게 식재료를 보관, 유통의 허브로 사용될 계획이다.

잇피소드는 ‘eat’과 ‘episode’의 합성어로, ‘이야기가 있는 먹거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위플의 새 브랜드다. 음식이 주는 삶의 의미를 생각하고, 오랜 세월 함께해 온 음식의 가치를 존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통영에 본사를 둔 위플은 지난해 6월 잇피소드를 런칭해 사업을 확장하고, 수산물 등의 식재료가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수산물의 경우 당일 경매에서 낙찰받아 신선도 유지를 위해 차가운 얼음과 빙장 포장으로 산지 직송을 하고 있다. 이는 신선식품 중에서도 수산물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지닌 본사가 있기에 가능한 유통구조다.

특히 올해로 17년째를 맞은 신선식품 전문 기업 위플은 수산물을 주로 취급하며 신선한 제품들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위플은 11번가에서 ‘더신선’, 지마켓과 옥션에서는 ‘바다내음’과 ‘일류농사꾼’이라는 오픈마켓 브랜드를 운영하며 이베이와 11번가에서 누적판매량 1위와 베스트 셀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위플은 지난해 매출 170억을 달성, 이와 함께 지난해 6월 서울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올해는 지난해 상반기 기준 약 2배의 매출성장을 이뤄내며 신선한 먹거리를 위한 열정을 쏟고 있다. 잇피소드는 수산물 빙장 포장법인 ‘쿨빙고’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유지를 위해 힘쓰고, 소비자들의 의견을 즉각 수렴하며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3일 열린 준공식에는 위플 유성민 대표이사를 비롯 직원들과 가족인 삼삼물산 유옥근 회장·유탁관 대표·임평자 영업이사, 정점식 국회의원, 이상석 통영상공회의소 회장, 강성중 경남도의원, 전병일 통영시의원, 손쾌환 전 통영시의회 의장, 김덕철 통영수협 조합장, 지홍태 굴수협 조합장, 정두한 멍게수협 조합장, 김봉근 근해통발수협 조합장, 조해권 기업은행 지점장, 정국식 통영시 축구협회장 등이 참석, 준공식을 축하했다.

유성민 대표이사는 "명실상부한 이커머스 식품 카테고리 1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힘차게 말했다.
유성민 대표이사는 "명실상부한 이커머스 식품 카테고리 1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힘차게 말했다.

유성민 대표이사는 “주식회사 위플은 우리들의 플랫폼이란 슬로건으로 함께하는 모든 이가 윈윈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을 갖고 있다. 잇피소드 프레시센터의 운영을 주관하는 유일물산을 비롯 전국 각지에서 산지 직송을 책임지고 있는 산지 파트너, 산지 파트너사의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셀러 파트너, 셀러 파트너가 판매를 진행하는 이커머스 G마켓, 옥션, 11번가, 카카오, 네이버 판매채널로 크게 3가지 파트너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위플은 모두가 함께 성장해 이커머스 식품 카테고리의 역사를 새로 쓸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 그리고 각 파트너사가 함께 최선을 다해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의 위플이 있기까지 부모님께서 저에게 심어주신 두 가지 마인드가 있다. 아버지께서는 항상 저에게 혼자 다 먹을 생각을 하지 말고 크게 되려면 좋은 사람들과 함께 나눠 먹으라고 말씀해 주셨다. 어머니께서는 좋은 상품들을 판매해야만 고객님들이 다시 찾아주고 성장해 나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누구보다 말 안 듣는 아들이었지만 이 두 가지 만큼은 어떻게든 지키고자 노력했기 때문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앞으로의 목표는 이곳 이피소드 프레시센터를 발판삼아 매출 500억을 달성하는 것이다. 일일 물동량을 1만건 이상으로 고정물량을 발생시켜 1만평 이상의 부지에 전국의 농·수·축산물·가공식품까지 아우르는 물류센터를 건립해 해당 카테고리 상품들의 합배송을 통한 가격경쟁력을 확보 후 밀키트까지 확장해 나가는 것이다. 훌륭한 임직원들가 파트너분들 모두와 함께하기에 불가능하지 않음을 확신한다. 위플은 이제 막 둥지에서 날갯짓하는 아기 새와 같다. 귀빈 여러분의 축하와 격려에 힘입어 쪽빛 바다 창공을 마음껏 날갯짓하는 독수리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명실상부한 이커머스 식품 카테고리 1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힘차게 말했다.

정점식 국회위원
정점식 국회위원

정점식 국회위원은 축사에서 “잇피소드는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을 개발해 많은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기업이자 대한민국 수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회사다. 특히 쿨빙고 시스템을 도입해 비대면 온라인 시장 활성화에 발맞춰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을 전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공급하고 있다. 통영의 가장 큰 축이 수산업이다. 수산업 유통 체계를 어떻게 현대화할 것인지, 첨단화할 것인지가 지금까지의 과제였다. 위플을 중심으로 2세 기업인들, 청년 사업가들이 유통구조 개선을 해결할 수 있으리라 본다. 저 역시 의정활동을 하며 통영 수산업의 현대화, 첨단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상석 상공회의소 회장
이상석 상공회의소 회장

이상석 상공회의소 회장은 “통영시가 지난 조선업 위기와 더불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심해졌고 수산업 또한 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 시기에 주식회사 위플의 자사 브랜드 잇피소드의 프레시센터의 준공이라는 소식을 듣게 돼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한 사람으로서 너무나 기쁜 마음이다. 위플은 오픈마켓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잇피소드를 런칭해 사업을 확장, 지역의 농·수산물 유통 선두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준공식을 통해 신선하고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음은 물론, 수산물의 메카인 통영을 더 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준공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