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 통영서 개최

수산업 발전과 경영인들의 화합을 다짐하는 제21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가 28일 통영시 평림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수산업 발전과 경영인들의 화합을 다짐하는 제21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가 28일 통영시 평림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우리 ‘한국수산업경영인경상남도연합회’ 회원 일동은 우리나라 미래 수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주역으로서,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자율적인 수산자원 관리와 경영혁신을 통해 ‘풍요로운 수산업, 활기찬 어촌’ 건설에 앞장설 것을 결의한다”

수산업 발전과 경영인들의 화합을 다짐하는 제21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가 28일 통영시 평림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수산업경영인경상남도연합회 주최, 사)한국수산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 주관, 해양수산부, 경상남도, 통영시, 수협중앙회, 통영수협, 굴수협, 멍게수협,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 사)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수산경제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 정점식 국회의원, 천영기 통영시장, 강용범 경상남도의회 부의장 및 도의원, 이상근 고성군수, 장충남 남해군수,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윤병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진훈현 통영경찰서장, 제덕권 수협중앙회 경남본부장, 최판길 욕지수협조합장, 황기철 통영수협 상임이사, 김성진 사량수협 상임이사, 지홍태 굴수협조합장, 정두한 멍게수협조합장, 박성호 멸치수협조합장 등 내빈들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또 김성호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김태형 한국수산업경영인경상남도연합회장, 김성훈 통영시연합회장을 비롯 2천여 명의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이 참석,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김성훈 통영시연합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경과보고, 유공자포상, 축사, 결의문낭독, 체육행사로 진행됐다. 더불어 초청공연, 노래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과 통영시 관광 안내, 특산품 판매, 어업기자재 홍보 등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됐다.

김태형 한국수산업경영인경상남도연합회장은 “수산업계가 어려운 환경에 직면해 있지만 아이디어를 찾아내고 생산 활동에 도움이 되는 연구를 하면 희망이 있다고 생각한다. 미래 식량 전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한수연이 선진 선봉장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 각 지방 자치 단체, 공무원, 국립 수산 과학원 등 각종 연구단체와 지속적인 교류로 신규대체 어자원 개발, 생산 및 유통 시스템을 개편해 소비자에게 더욱더 믿음을 줄 수 있는 수산업계가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우리나라의 환경에서 수산업은 우리의 미래다. 많은 젊은이들이 우리와 동참해 미래의 꿈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풍성하고 다양한 식량자원을 품고 있는 바다는 미래의 인류를 위해 개척해 나가야 할 희망이다. 수산인 여러분들은 누구보다 바다를 잘 알고 바다가 지니고 있는 가치를 기반으로 다음 세대를 이끌어 나갈 리더이자 지역 발전의 기둥이다. 오늘 대회가 경남 수산 경영인들의 화합과 소통으로 경남 수산업의 발전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청정바다 통영의 기운으로 경남의 수산업이 미래를 선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수산업은 지역 주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경남도는 수산자원 회복·보호를 통한 생산기반 조성을 비롯 해양자원 관리와 수산업 지원 강화로 지역 수산업 발전에 경쟁력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축사를 했다.

이어 김성호 중앙연합회장, 송상근 해양수산부차관, 정점식 국회의원, 강용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이 격려사와 축사를 통해 대회를 축하했다.

정두한 멍게수협조합장이 경남수산인상을 수상, 영예를 안았다.
정두한 멍게수협조합장이 경남수산인상을 수상, 영예를 안았다.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 유공자 포상에는 ▲경남수산인상 정두한 멍게수협조합장 ▲해양수산부장관상 조태성, 이재상, 제대한, 박형준, 이정운 ▲경남도지사상 이정국, 정천만, 정충곤, 구석우, 김승태, 김기표, 강이환, 박정춘, 이영석, 강정훈 ▲국회의원상 박규석, 배종기, 설영주, 이태화 ▲경남도의회의장상 김창길, 김태근, 이정학, 이창명, 최보경, 홍주영 ▲통영시장상 나용명, 김우중, 박실조, 이승욱, 박동만, 강경민, 성석만, 박인순, 강재근, 서욱진, 송영훈, 윤향미, 윤기영 ▲해양경찰청장상 박노현, 김창욱, 박미봉, 마성진, 서성주, 정현욱, 최이기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상 홍기수, 김영완, 박윤근, 박진영, 배미기 ▲통영해양경찰서장상 강승완, 이태운, 황갑돌 ▲창원해양경찰서장상 배웅현, 윤중일, 최상묵 ▲사천해양경찰서장상 박성현, 신재식, 이수영 ▲국립수산과학원장상 이철승, 최임수, 황유철, 황지성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상 김두봉, 이경민, 김흥주, 정보경씨가 수상, 영광을 안았다.

 

김성호 중앙연합회장.
김성호 중앙연합회장.
송상근 해양수산부차관
송상근 해양수산부차관
정점식 국회의원.
정점식 국회의원.
강용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강용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
김태형 한국수산업경영인경상남도연합회장과 김성훈 통영시연합회장.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