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제26회 한려수도 굴축제 개최

굴수협(조합장 지홍태)이 오는 15일 오전 11시 30분부터 통영시 죽림 통영해양경찰서 맞은편(주영더팰리스 8차 예정부지)에서 제26회 한려수도 굴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굴 어업인과 종사자들에게 힘찬 시작의 기운을 독려하고 통영 지역 주민과 통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올해 햇굴의 맛과 통영 굴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굴축제는 오전 11시 30분 남해안별신굿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내 각 기관단체장과 수협중앙회장 등 각 수협의 조합장이 참석하고 통영을 찾는 많은 관광객 등 1만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굴숙회무침, 굴전, 굴탕수, 굴만두, 굴깍두기, 굴쌀국수 등을 일반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드림비트팀의 공연과 제이킹덤의 댄스 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 미스트롯 출신 장예주, 이탁과 황현의 듀엣인 ‘황탁’이 개막식 이전 축제의 흥을 책임지며, 어린이 사생대회(10월 10일 개최, 행사일 시상 및 전시), 굴요리 경연대회, 그리고 박신 여공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굴까기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로는 축제 현장에서 굴까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굴까기 체험장과 굴액자 만들기, 굴전 요리체험 교실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람객들도 굴축제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햇 생굴 판매는 물론이고, 굴 제품의 다양한 활용도를 살펴볼 수 있는 굴 가공제품 판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오후 7시부터는 LG헬로비전에서 진행하는 ‘헬로콘서트 좋은날’의 녹화가 굴축제 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으로, 굴축제를 찾는 관람객 및 통영시민들에게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인기가수들의 흥겨운 무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굴축제는 굴 수확시기인 10월에 맞추어 행사를 진행, 굴축제의 재미와 지금부터 햇굴 출하가 시작된다는 홍보 효과 등 다양한 시너지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굴수협 관계자는 “굴 어업인의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통영시민들의 굴업계에 베풀어주신 성원에 감사드린다.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