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벼 수확 현장 방문, 농가 격려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지난 14일 고성읍 우산리 김형성 농가에서 첫 벼 수확을 했다.

태풍을 이기고 풍년을 기원하는 첫 벼 수확 현장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허동원 도의원, 김향숙 고성군의회 부의장, 허옥희 군의원과 고성군 쌀전업농연합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상 기후 속에서도 묵묵히 농업 현장을 지키고 있는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결실을 맺어낸 농업인을 격려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치며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번에 수확된 벼는 빠르미라는 극조생종으로 이앙부터 수확까지 걸리는 기간이 80~90일에 불과하며, 밥맛이 좋고 미질이 우수해 극한 호우로 피해를 본 일부 지역에서는 대체 작물로 빠르미 재배를 고려하고 있다.

고성군은 지난 5월 2일 첫 모내기를 한 후 95일 만에 빠르미를 첫 수확했다. 재배기간이 짧아 가뭄과 태풍 시기를 피할 수 있고, 이모작과 이기작이 가능해 안정적인 식량 생산과 여름철 햅쌀 판매가 가능해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집중호우와 폭염 등 어려운 상황이 많았을텐데 고성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이 들어간 고성 들녘을 바라보고 있으니 참으로 든든하다. 앞으로도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 생산을 위해 고성군과 농업인들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에서는 동해면, 거류면 등을 중심으로 추석 명절 조기 출하용으로 조생종 해담벼를 재배하고 있으며, 해담벼 역시 밥맛이 좋아 도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고 일반 벼 품종보다 일찍 수확할 수 있어 노동력을 분산하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