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57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 통영 최초 유치
전국 중고배구 60~70개팀 참가…15억원 이상 경제적 효과 기대

통영시가 지난 13일 한국중고배구연맹 주관 ‘2024년도 대회개최지 선정위원회’에서 내년도 ‘제57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개최지로 선정됐다.
통영시가 지난 13일 한국중고배구연맹 주관 ‘2024년도 대회개최지 선정위원회’에서 내년도 ‘제57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개최지로 선정됐다.

통영시가 13일 한국중고배구연맹 주관 ‘2024년도 대회개최지 선정위원회’에서 내년도 ‘제57회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 개최지로 선정됐다.

대통령배 전국 중고배구대회는 매년 7월 방학기간을 전후로 7~8일 동안 개최되는 대회로 통영시에서 개최될 경우 전국 중고배구 90개 팀 중 60~70개 팀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는 남·여 중등부와 남·여 고등부가 통영체육관 등 4개 체육관에서 예선전 풀리그를 거친 후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이번 전국 중고배구대회 유치로 최대 15억원 내외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내다보고 있다.

유치 확정까지 통영시는 전북 정읍시와 강원도 인제군을 방문해 대회 유치의향서를 전달하고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짐은 물론 천영기 시장이 직접 충무체육관을 찾아 현장 실사단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 대회유치를 이끌어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원활한 경기운영은 물론 ▲숙박·요식업소 바가지요금 근절 ▲위생관리 철저 등이 선수단 만족도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강조, “통영시체육회를 비롯 배구협회·숙박업협회·요식업협회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전국 중고배구대회 외에도 내달 중순 한국프로배구연맹(KOVO)에서 있을 2024년도 ‘KOVO컵 대회(남녀 프로배구대회, 15일간)’ 공모에도 참가한다. 대회유치에 성공할 경우 50억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체육지원과 관계자는 “지난달 시장님이 태백시를 직접 방문하면서 총력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전국 대학축구대회 역시 통영에서 개최될 경우 1~2월 100억원의 경제유발 효과를 예측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7~8월 배구로 50억원 이상의 추가 경제 효과를 누리는 등 시장 공약사업인 ‘대외 스포츠경기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큰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토대가 차근차근 마련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