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지난달 23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2023년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영환, 우정욱 군의원을 비롯 운영지원단 위원, 고성군 어린이 및 청소년의회 소속 청소년,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 소개, 운영지원단 단장 선출,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지원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이진만 센터장이 운영지원단 단장으로 선출됐다.

운영지원단 단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자유 토론 형식으로 진행,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의 정책 제안이 실현되기 위해 각 분야에서 지원 및 연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지원단의 정기 회의는 연중 2회, 상·하반기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자문과 상호 협력 체계구축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관계자를 추가로 위촉하기로 했다.

또한 하반기 고성군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심사와 정책 의제 전달 과정에 참여하는 등 내년 정책 제안 대회에 대한 일정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진만 운영지원단 단장은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지원단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운영지원단의 지원이 필수적이다. 오늘 논의된 사항들을 정책에 반영해 어린이·청소년의회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지원단은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의 전문적인 운영과 다양한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고 정책 수립 시 검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원단은 정영환 고성군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우정욱 고성군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 (재)고성교육재단, 1388청소년지원단,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 위원회,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고성동부청소년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유관기관과 지역사회 단체의 전문가 9명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