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노을의 향연, 통영 산양 섬 노을 문화 축제 개최

 

통영시 산양읍주민자치회(회장 이재현)는 오는 28일 통영시 영운항 이운마을 일원에서 ‘제1회 통영 산양 섬 노을 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 ‘산양읍 가을음악산책’이란 이름으로 개최된 축제는 올해 그 규모를 더 풍성하게 키워 음악회뿐만 아니라 산양읍의 대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제장에는 마을별 특산 먹거리와 볼거리 등 체험부스가 설치, 오후 1시부터 식전행사로 ‘신바람 노래교실’, ‘난장판 아마추어 재능기부 무대’가 펼쳐진다. 아마추어 재능기부에는 통영메구보존회, 고고장구, 펜플룻, 통기타, 밴드 무대 등이 참여해 춤·노래자랑 대회도 열려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개회식 진행 후 5시부터 축하공연을 시작할 예정이다. 축하공연 초대 가수로는 김소영, 스민, 나휘, 방탄주부단 등이 출연한다.

산양읍을 대표하는 먹거리도 이번 축제에 총출동한다. 영운항 대표 먹거리인 멍게를 시작으로 수확을 시작하는 굴, 그 외 각종 수산물들이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을 반길 예정이다.

산양읍은 이번 섬 노을 문화 축제로 관광 활성화와 산양읍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색다른 통영 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산양읍주민자치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통영시 산양읍주민자치회’에서 축제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user-hs8xr3vh4e)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