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수련원(운영법인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 연맹장 김정명)이 운영하는 ‘통제영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1일~12일 ‘2023 디지털 셀프 UP 가족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천안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청소년에게 필요한 역량 향상을 위해 디지털 및 STEAM 주제 청소년활동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1일 차에는 독서기반 메이커 활동으로 책 속의 건축물을 설계하고, 이야기 속 문제 상황을 과학적으로 해결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창의 스토리투어링’ 협력 미션 추적 놀이 ▲3D펜으로 만리장성 만들기 ▲과학으로 즐기는 미니야영 ▲고구마 구워 먹기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일 차에는 우리 가족 카드 만들기로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됐고, 돌아오는 길에 독립기념관에 방문해 나라사랑을 되새겼다.

이진숙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 소통이 부족했는데, 이번에 대화도 많이 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주신 방과후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기본법 제48조 2항에 의거,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서비스다.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중 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관리, 주말 전문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청소년수련원 통제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김진경 담당자(☎055-646-792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