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챔버쏘싸이어티 찾아가는 음악회 ‘호락호락 음악교실’

한산초·중학교 학생들은 지난 4일 특별한 음악수업에 참여했습니다. 바로 경남챔버쏘사이어티의 찾아가는 음악회 ‘호락호락 음악교실’입니다.

경남챔버쏘사이어티는 우리 지역의 실내음악 활성화를 위해 결성, 순수한 열정을 가진 연주자들로 구성된 실내악 전문 연주 단체입니다. 매년 2회의 정기연주회 및 특별 연주회를 개최해 음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이번 ‘호락호락 음악교실’은 5교시로 나눠 시간마다 각각 다른 음악을 들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1교시는 ‘앗, 이 음악 어디서 들어봤지?’라는 주제로 드라마 OST나 평소 자주 접했던 노래를 들었습니다. 친근한 노래 덕분에 유치원 동생들부터 모든 학생이 즐겁게 연주를 감상했습니다.

2교시는 비발디의 사계 중 ‘여름’을 감상했습니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다양한 현악기를 눈앞에서 보며 감상했습니다. 3교시는 ‘도전! 음악 골든벨!’을 열어 음악 용어, 악기, 음악가 등 다양한 퀴즈를 묻고 답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퀴즈 중간마다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4교시 ‘오늘은 내가 연주자! 지휘자!’는 학생들과 연주자가 함께 호흡하는 뜻깊은 순간이었습니다. 특히 다음날 생일인 친구를 위해 연주하고 함께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는 추억을 나눴습니다. 마지막 5교시 ‘렛츠고!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애니메이션 OST를 들려줌으로써 학생들이 가장 즐겁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클라리넷, 플루트, 콘트라베이스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악기 연주를 온몸으로 느끼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기사는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