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호스텔 공사 추진상황 점검 및 차질 없는 공정 진행 당부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난 6일 고성읍 신월리 일원에서 진행 중인 고성군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의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그간 답보 상태에 있다가 재추진된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군수는 공사 현장 사무실에서 공사 개요 및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한 뒤 현장에 방문해 공정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 일정 등을 상세히 점검했다.

이와 함께 공사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민원 내용을 예측해 철저히 대비함과 동시에 인접 마을을 통과하는 차량이 안전하게 저속 운행토록 하고, 공사 현장 주 출입구에 차량 통행이 불편하지 않도록 안내 요원을 배치하는 등 공사 안전 대책 이행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이 그동안 많은 진통을 겪어오면서도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을 추진하는 이유는 단 하나, 부가가치가 높은 마이스(MICE) 산업 유치를 위한 컨벤션홀 조성과 양질의 숙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차질 없는 공정 진행을 강조했다.

한편 고성군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은 지난 2021년 10월 공사가 중지됐다가 올해 3월 재착수해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면적 7천199㎡, 객실 47개, 수용인원 234명 규모로 신축되고 있다.

특히 국제회의, 연수, 전시회 등 마이스 산업을 수행하기 위한 300명 규모의 대형 컨벤션홀도 갖춰져 있어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닌 고성군의 상징물이자 미래를 위한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