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25일 고현동 ㈜에이치비콘텐츠에서 거제시청년정책위원회·청년정책네트워크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청년 위원 20여 명을 비롯 박종우 거제시장, 김선민 청년정책위원장 등이 참석, 청년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거제시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 향후 단체별 발전방향 및 청년정책 제안을 위해 진행됐다.

청년들의 활동 소감과 지역발전 희망사항을 적는 앙케이트 참여를 시작으로, 그 결과를 소모임밴드와 함께 렉쳐콘서트 형식으로 나눴다. 이어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김솔 위원장의 ‘지역청년 대상 사회적 가치 소비문화 조성’ 강연과 청년 화합을 위한 레크레이션, 그간 활동 내용 및 향후 활동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청년들은 거제시의 향후 100년을 이끌어갈 우수한 씨앗이다. 행정에서는 이러한 씨앗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오늘 하루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청년들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좋은 정책을 계속 추진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청년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청년동아리, 청년 스팩업 등 다양한 청년 정책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