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사업 일환

통영시와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은 ‘2023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를 진행중이다.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아트페어는 지난 10월 27일부터 개최,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에서 예술인 작품 전시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26일까지 카페 14개소에서 열린다. 15명 참여예술인이 참여, 다양한 분야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올해는 통영 지역작가 외 외부 지역작가들도 전시에 참여, 카페 및 예술인들의 지역 간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아트페어를 통해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구매는 전시 소개 책자 또는 작품 소개 설명 QR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를 통해 카페를 전시공간으로 사용하는 것과 통영시 관광지 자료 등을 함께 비치해 관광 안내소의 역할도 부여하고 있다.

통영시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사업으로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와 더불어 통영 워케이션, 화상큐레이터 양성 교육, 가고 싶은 섬-통영 섬 여행을 추진 중에 있다. 올해는 우수DMO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올해 역사문화체험 교육관광 일환으로 ‘통제영학당’을 추가적으로 시범운영, 역사문화를 테마로 한 교육관광 콘텐츠 발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