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방초등학교(교장 이종국)가 유네스코 본부에서 지정하는 2023년 유네스코 학교 국제네트워크로 최종 선정됐다.

유네스코 학교 국제네트워크는 교육·과학·문화 분야의 국제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고자 하는 유엔 전문기구 유네스코(UNESCO)가 지정한 전 세계 학교의 네트워크다.

이번 선정은 지난 2021~2022년 유네스코 예비학교로 선정된 학교를 중심으로 활동 내용을 종합 평가해 이루어졌다. 벽방초등학교는 내년 2월경 유네스코학교 현판과 국제네트워크 가입인증서를 전달받을 예정이다.

벽방초는 환경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교류 등 유네스코 가치 실현을 위한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올해는 경남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 지역중심학교로 활동하면서 포럼과 연수, 교육활동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앞으로도 유네스코학교의 각종 지역협의회, 유네스코 교원 연수와 포럼, 유네스코 청소년 평화 프로젝트, 국제기념일 캠페인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벽방초 이종국 교장은 “도전과 성장, 존중과 공존의 가치로 유네스코 국제교류 네트워크 학교에 선정된 것에 긍지를 가진다.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교육과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마인드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