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방초등학교가 2023학년도 ‘농어촌 참 좋은 학교’로 선정, 지난 8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어촌 참 좋은 학교’는 지역별 특색 있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농어촌 학교를 선정하는 공모전이다. 매년 전국 농어촌 초·중·고등학교 중 15개 내외 학교를 선정한다. 올해는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18개 학교를 대상으로 2차 현장실사를 거쳐 15개교를 선정했다. 이어 3차 적부심사(동영상)를 거쳐 벽방초를 포함해 전국의 10개 초등학교, 2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등 14개교가 최종 선정됐다.

농어촌 학교의 우수한 교육 성과는 사례집과 동영상을 통해 확산, 동영상은 ‘농어촌학교’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벽방초는 ‘꿈을 찾아가고 울림을 주는 생동감이 넘치는 산울림(SAN)교육’을 추구해왔다. 도전과 성장, 공존과 존중의 가치로 생태환경을 조성, 교육과정을 재구성했다. 특히 프로젝트 및 동아리 활성화 프로그램,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교육적 협력관계 구축으로 교육의 동력을 이끌어 가고 있다.

벽방초 이종국 교장은 “학교의 장점을 극대화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신뢰받는 학교 운영이 이루어졌다. 앞으로도 품격있는 학교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벽방초등학교는 이번 ‘농어촌 참 좋은 학교’ 선정 외에도 올해 환경부 주관 환경교육 우수학교로 지정받았으며, 아름다운 학교 대상 수상, 2023 유네스코학교 국제네트워크 학교로 선정됐다.

학생 기획 지구놀이터.
학생 기획 지구놀이터.
낭독극.
낭독극.
아태총회 학교 방문.
아태총회 학교 방문.
연극 공연.
연극 공연.
킨볼 동아리.
킨볼 동아리.
풀꽃연주회.
풀꽃연주회.
환경동아리.
환경동아리.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