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수탁기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은 지난 16일 ‘제2회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하 우행시)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 주축으로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추진해 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소년의 예술적 잠재 능력의 창의적이고 자발적 성장의 장인 ▲청소년동아리 공연(포텐셜, We A, 문라잇, 신박한세수, 루미너스, 블링크)을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체험부스 ▲청소년자선바자회먹거리 ▲진로체험부스 ▲랜덤플레이댄스 ▲레크리에이션 ▲묵찌빠 대회가 진행됐으며 참여한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를 준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힘들었지만 보람된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운영책임자 정상욱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통영의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유국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시설 운영에 있어 청소년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활성화할 수 하도록 사업을 지원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현장에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