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4명, 기관 1개 수상…학교 경영·교육 여건 조성 공로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20일 도교육청 강당에서 ‘제45회 경남교육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가족,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경남교육삼락회장, 경남교직단체장, 관내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수상자는 개인 4명과 기관 1개로 선정했다.

이용관 전 (사)사천스포츠클럽 회장은 ‘체육 영재 육성 지원 및 건전한 지역 스포츠 문화 정착’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형춘 전 창원문성고등학교 교장은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한글 운동 확산’, 김종도 전 남해 해양초등학교 교장은 ‘장학금 지원과 교육 사업 확대 및 지역 문화 보존’, 김재기 전 경남교육청 창원도서관장은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학생 중심 종합 교육 행정 실천’ 등 공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창원향토학교는 교육 소외계층에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에 평생교육을 확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경남교육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가진 경남교육상은 교원, 교육전문직, 교육행정직, 일반인(단체) 가운데 학교 경영·교육 연구·학생 지도·교육 여건 조성 등 경남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교육공동체의 귀감이 되는 관계자에게 주는 상이다. 1979년부터 올해까지 21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수상자들께서는 학생에게 가르쳐야 할 가치를 말과 글이 아니라, 몸소 실천하며 행동으로 보여주셨다. 이 분들이 쌓아 주신 토대 위에서 경남교육은 앞으로도 새로운 미래교육을 열어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