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통영체육인의 밤 개최…체육인들 사기 진작 및 자긍심 고취
박재현 체육회 고문 통영체육 발전 공로 자랑스런 체육인상 수상
안휘준 통영시체육회장 “지역체육 발전, 체육인과 함께 이룬 성과”

“통영체육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통영 체육인들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2023년 올 한해 지역의 체육발전을 위해 애쓴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2023 체육인의 밤’이 지난 21일 통영마리나 스포츠센터 충무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통영체육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통영 체육인들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2023년 올 한해 지역의 체육발전을 위해 애쓴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2023 체육인의 밤’이 지난 21일 통영마리나 스포츠센터 충무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통영체육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통영 체육인들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2023년 올 한해 지역의 체육발전을 위해 애쓴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2023 체육인의 밤’이 지난 21일 통영마리나 스포츠센터 충무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체육인 모두가 하나 된 이날 올 한해 지역 체육발전을 견인한 이들을 격려,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우수 선수 및 종목단체 시상으로 포문을 열었다. ▲통영시게이트볼협회 ▲통영시골프협회 ▲통영시궁도협회 ▲통영시바둑협회 ▲통영시배구협회 ▲통영시배드민턴협회 ▲통영시복싱협회 ▲통영시볼링협회 ▲통영시사격연맹 ▲통영시산악연맹 ▲통영시수영연맹 ▲통영시씨름협회 ▲통영시야구협회 ▲통영시역도연맹 ▲통영시우슈협회 ▲통영시유도회 ▲통영시육상연맹 ▲통영시자전거연맹 ▲통영시족구협회 ▲통영시축구협회 ▲통영시태권도협회 총 21개 종목단체에서 수상했다.

이어 통영시체육회장 공로패 선수부문에는 ▲통영시탁구협회 김기순 ▲통영시궁두협회 하상수 ▲통영시여성축구단 이선지 ▲한국체육대학교 이예랑 ▲통영시우슈협회 백승민 ▲경남체육고등학교 배인서 ▲통영시스포츠클럽 최주원 ▲통영초등학교 김재이 선수가 선정됐다.

지도자 부문에는 ▲통영시족구협회 황인현 ▲통영시농구스포츠클럽 하성기 ▲통영시태권도협회 차문길 ▲통영초등학교 이수정 ▲통영시요트협회 백인구 지도자가 영광을 안았다.

체육발전 공로부문에는 ▲통영시그라운드골프협회 조봉환 ▲통영시게이트볼협회 유학용 부회장 ▲통영시탁구협회 주현수 회장 ▲통영시휘타구협회 임채민 회장 ▲통영시수영연맹 윤성철 회장 ▲북신동체육회 백진호 사무국장 ▲통영시볼링협회 손인철 자문위원 ▲통영시배구협회 김강석 전무이사 ▲통영시씨름협회 김현수 이사 ▲통영시골프협회 강극주 총무이사 ▲허선희 통영시요트협회 이사가 수상했다.

통영체육발전의 위상제고에 기여한 재단법인 풍해문화재단 이지연 상임이사가 통영시체육회장 감사패, 강원특별자치도청 봅슬레이 국가대표 김형근 선수가 특별상, 회원종목 우수단체상에는 ▲통영시태권도협회 ▲통영시산악연맹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기관단체장 표창장 및 표창패 수여에는 ■국회의원 표창 ▲조옥영 통영시체육회 자문위원 ▲김한중 부회장 ■통영시장 표창패 ▲통영시체육회 장지원 홍보대사 ▲통영시골프협회 하명찬 회장 ▲경상남도체육회 김지은 선수 ■통영시의회 의장 표창 ▲통영시체육회 이창동 부회장 ▲통영시족구협회 최우진 전무이사가 기쁨을 누렸다.

경상남도지사 표창에는 ▲통영시체육회 옥영 수석부회장 ▲통영시체육회 류인 생활체육지도자, 경상남도체육회장 표창 ▲통영시게이트볼협회 김옥순 전무이사 ▲통영시사격연맹 이정화 전무이사가 수상했다.

아울러 경상남도체육회 이사이자 통영시농구협회장인 김도한 회장을 비롯 장영석 통영시씨름협회장, 통영시체육회 박가은 생활체육지도자가 지난달 14일 대한체육회가 주최한 2023 체육진흥 유공자 시상식에서 지방체육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선정, 안휘준 회장이 전수했다.

통영시체육회 박재현 고문은 통영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그간의 공을 인정받아 자랑스런 체육인상 수상자로 선정, 박수갈채를 받았다.

안휘준 통영시체육회장은 “체육회의 제1덕목인 통영체육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인재육성발굴에 매진, 제52회 소년체전, 제104회 전국체전, 제62회 도민체전 등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 또한 통영시와 함께 스포츠마케팅 사업에 적극앞장서 인구 13만의 작은 도시지만 각종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를 유치해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왔다. 이 모든 것은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과 함께 이룬 성과”라고 공을 돌렸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올 한해 체육분야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는 통영시의 체육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체육인 여러분들의 뜨거운 애향심, 그리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인 덕분이다. 올 한해 국제대회에 전국대회, 각종 체육대회 참가 등 많은 행사를 치르느라 고생하셨고, 목적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신 여러분 모두에게 축하와 힘찬 격려를 보낸다”고 축하했다.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은 “2023년은 통영 체육계에 참으로 기쁜 한 해였다. 22년 만에 통영에서 단독으로 경남도민체전을 개최해 마무리까지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아울러 도민체전 성적 또한 과거에 비해 더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좋은 결과를 이뤘다. 또한 생활체육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종식 후 배드민턴, 배구, 게이트볼 등 여러 종목의 체육대회가 활발히 개최, 통영시민의 건강과 활력을 책임졌다. 이 모든 일의 밑바탕에는 통영 체육인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