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상근)은 2024년도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자 선정과 2025년 국·도비 보조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1월 3일부터 2월 2일까지 관내 어업인, 어업 경영체, 어업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 신청을 받는다.

2024년도 올해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은 ‘수산특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외 30개 사업으로 예산은 약 62억(자부담 포함) 규모이다.

또한 2025년도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도 함께 접수한다. 2025년 보조사업에는 기존 추진하던 지원사업과 신규 지원사업이 포함되며, 신청서를 받아 지원사업에 대한 타당성 등을 검토한 후 경상남도와 해양수산부에 예산을 신청할 계획이다.

보조사업 신청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준비해 고성군청 해양수산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신청서류 검토를 거친 후 해양수산사업 보조사업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최근 불안정한 경제 상황과 수산자원의 감소로 어업인들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보조사업 신청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통해 수산업이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