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기에 조기 소진, 2월분 10억 추가 발행 추진

고성군(군수 이상근)에서 발행하는 고성사랑상품권(이하 상품권)이 올해 경상남도 내 군부 중 최다 금액인 290억원을 발행하고 국비 지원액 14억원을 지원받는다.

내수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은 물론 지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고성사랑상품권은 올해 국비 14억원과 자체 군비 15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올해도 10% 할인율로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군은 설 명절이 겹치는 2월을 맞아 소비 촉진을 위해 1달간 한시적으로 개인 구매 한도를 기존 7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확대했다. 그 결과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지류 상품권의 경우 2월분 당초 판매액 13억원이 개시한 지 4일 만에 소진되기도 했다.

군은 국비가 충분히 확보된 만큼 2월 지류 10억 원을추가로 발행할 것이라 밝혔다.

지난 2018년 처음 도입된 고성사랑상품권은 발행 초창기는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제 10% 할인율과 가맹점 확대 등 특별한 혜택을 무기로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이득을 주고 있다.

군은 앞으로 내수 소비 촉진을 위한 캐시백 도입을 검토하는 등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 중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사랑상품권은 군민에게 피부로 와 닿는 정책이다. 올해 국비 14억원에 군비 15억원을 확보한 만큼 도내 군부 중 최다인 290억을 발행하겠다. 앞으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인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