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협업 22대 국회의원선거 미리보기

경상남도교육청 통영도서관(관장 김금순)은 내달 9일 오후 3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도전! 선거 골든벨’을 운영한다.

‘도전! 선거 골든벨’은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협업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선거 골든벨은 경남 도민에게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홍보 및 유권자들의 역량 강화, 문화 체험을 위해 운영한다.

선거 골든벨은 초등 4학년 이상 미래 유권자와 보호자가 한 팀을 이루어 참여할 수도 있고,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권이 있는 유권자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문제는 유권자가 알아야 할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주요 정보에 관한 OX 퀴즈, 객관식, 주관식 문제들이 출제될 예정이다. 통영도서관 홈페이지와 전화(648-8092)로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도전 선거 골든벨은 참여만 해도 상품을 증정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행사 담당자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주로 운영되는 도서관에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의 협업으로 평소 운영하기 어려운 선거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도전! 선거 골든벨’ 참여를 통해 미래 유권자들은 민주주의 꽃인 선거에 대해 관심이 생기기를 바란다. 기존 유권자들은 본인의 민주시민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고 많은 분들이 상품을 수령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