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 내달 23~24일 개최
제2회 미스&미스터 트롯 및 주민 작은음악회 풍성

통영시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위원장 임병철)가 지난 19일 제19회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 발대식을 개최, 올해 벚꽃축제는 지난해 보다 일주일 빠른 내달 23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이날 발대식은 국민의례, 위촉장 전수로 시작해 위원장 인사말과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 제19회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는 임병철 위원장과 진상명 사무국장을 포함해 총 17명의 위원으로 구성 완료했다.

또한 제19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세계적인 기후 온난화 추세에 따라 올해 날씨가 많이 따뜻해 질 것을 예상, 축제기간을 일주일 앞당겨 내달 23~24일 양일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봄도 잘 부탁해!”라는 부제로 지난해에 이어 시민과 상춘객들에게 잊지 못할 봄날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19회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제2회 미스&미스터 트롯 청소년댄스 배틀을 비롯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봉평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등을 이번 축제의 메인 행사로 준비한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세계적인 축구선수 김민재(독일 바이에른 뮌헨 소속)선수의 싸인볼 및 친필 싸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독일 바이에른 뮌헨 소속)와 김민재 등신대를 활용해 봉숫골을 방문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축제위원회 측은 밝혔다.

임병철 봉숫골벚꽃축제위원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제19회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는 전 자생단체와 서로 소통하고 협의해 봉숫골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힘쓰는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백철기 봉평동장은 “제19기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며, 한 달여 남은 봉숫골꽃나들이 축제를 잘 준비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봉숫골 꽃나들이 축제는 2003년 제1회를 시작으로 2024년 제19회까지 진행되며 더욱 깊어지고 의미도 더해지면서 통영의 대표 봄나들이 명소로 자리매김 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