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내달 4일까지 2024년 거제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일상 속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인권보호 및 권익 증진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공모사업은 일반공모와 지정공모로 나뉘며, 일반공모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사업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사업 ▲일·가정 균형 및 가족친화문화 조성 3개 분야, 지정공모는 ▲양성평등 인식 개선 사업 1개 분야다.

지원 규모는 총 2천100만원으로, 일반공모는 최대 400만원까지, 지정공모는 최대 5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총사업비의 10% 이상은 자부담으로 해야 한다.

접수 대상은 양성평등 촉진 등 각 사업을 추진하는 거제시 소재 비영리 법인(단체)이며, 법인(단체)별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거제시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결과는 오는 4월 중 개별 통보하고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거제시 관계자는 “경험과 역량을 갖춘 법인(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 사회참여 확산을 위한 우수하고 다양한 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에서는 거제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관련 서식을 받아 작성하고, 보탬e 시스템(www.losims.go.kr)에서 지원신청서 접수 후 거제시청 가족정책과(☎055-639-4943)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