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민을 위한 힐링의 장 마련, 인기가수 경서, 예지, 퓨전국악팀 신비 등 출연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 해양과학대학(학장 이정석)은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통영한산대첩광장에서 신조 실습선 새바다호 인수를 기념, '지역민과 함께하는 봄맞이 GNU음악회'를 개최한다.

음악회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새로 건조된 ‘새바다호’의 인수를 기념하고, 해양과학대학이 지역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우천시에는 해양과학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예정이다.

이번에 인수하는 새바다호는 교육부 최초 LNG 연료 추진 어업실습선으로 해기사 양성교육을 위해 건조된 실습선으로 국비 484억원이 투입됐다. 친환경 LNG 이중연료 엔진, DP 시스템 등 최첨단 실습장비가 탑재돼 있다. 신조 새바다호의 주요 제원은 길이 95.3m, 너비 15.4m, 총톤수 4천239톤, 승선인원 110명, 최대 속력은 16노트이다.

이번 음악회는 국악, 팝, 클래식이 조합된 퓨전국악팀 신비의 노래를 시작으로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세미, 인기가수 경서, 예지, 전건호가 출연해 통영시민에게 2024년 희망의 소리로 가득한 봄맞이 콘서트를 제공한다.

해양과학대학 이정석 학장은 “신조 실습선 새바다호 인수를 기념하여 통영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기고 관람할 수 있는 음악회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람을 바란다. 해양과학대학은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교육적 책무성과 함께 지역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끈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