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3학년도 수료식 및 발표회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상욱)은 지난 22일 본관 강당에서 2023년도 통영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강생 40명과 학부모, 지도강사, 내빈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백운서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3학년도 수료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참여한 이들과 함께 지난 1년의 노력과 감동을 격려하고, 또 다른 밝은 미래를 기약하며 수료의 축하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초등학교 학년과 학년 수료생 2명이 동반 사회자로 나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라는 성격에 맞게 특색 있게 진행돼 아이들에게 큰 경험을 선사했다. 식전행사로 수료생들이 1년 동안 배운 솜씨를 뽐내는 발표회를 가진 후, 수료식에서는 수료생 40명에 대한 수료증 전달 및 모범학생 표창장 수여, 참석자의 축사가 이어졌다.

수료식 마지막에는 수료생들이 지난 겨울 ‘청소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라는 자체 축제를 열고 아나바다 및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 수익금 70만원을 통영시 ‘살고 싶은 통영행복펀드’ 전달, 감동을 선사했다.

통영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특히 취약하고 맞춤형서비스가 필요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문화·교육체험활동, 학습지원, 자기개발활동, 생활 및 특별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공적서비스다. 가정이나 학교에서 쉽게 체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서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정명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대표(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장)는 “그동안 우리 학생들이 방과후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개발하고, 창의력을 배양했으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우리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통영시와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학생들의 인생에 멋지고 소중한 기억으로 깊이 남기를 기대하며 앞으로의 출발도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백운서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2023학년도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애써주신 정상욱 관장님을 비롯한 지도 선생님과 관계자, 아이들을 믿고 맡겨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아카데미를 통해 배우고 익힌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통영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 갈 훌륭한 지역인재로 성장해 나가리라 믿는다.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주위를 배려할 줄 아는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