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어창호, 김진환)는 28일 용남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들의 복지욕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2024년 용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로 진행할 복지일촌맺기사업 ‘맛있두유! 해피투게두유!’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 예방사업의 일환이다. 통영행복펀드 지사협 특화사업으로는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새콤달콤 너를 위한 비타민!’, 고령과 질병, 장애 등 안전에 취약한 가정에 누구나 사용하기 손쉬운 투척용 꽃병소화기를 전달하는 ‘당신의 안전을 밝히는 꽃’에 대해서도 열띤 논의를 가졌다.

용남면의 복지사업을 주도적으로 실천하게 될 어창호 민간위원장은 “갑진년을 맞아 올해도 위원들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할 것이다. 빈틈없는 돌봄으로 사랑의 온기가 곳곳에 퍼지는 따뜻한 용남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환 공공위원장은 “함께 걸어 행복한 마을 용남면을 만들기 위해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주민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