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결산승인 및 윤리강령 제정

통영상공회의소(회장 이상석)는 지난달 28일 오전 통영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이상석 회장의 주재로 지난해 회계연도 결산승인(안)과 통영상공회의소 윤리강령 제정(안)을 의결했다.

먼저 감사보고에서는 ▲지난해 국내외 경제 상황과 침체된 지역 경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요 업무계획을 토대로 분야별 추진 ▲회계부문에서도 제반규정에 의거 금전사항 등이 투명하게 집행됐다는 보고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제1안 2023년도 결산승인(안)을 제안설명과 질의답변 과정을 거쳐 승인 의결했다.

제2안으로 통영상공회의소 윤리강령 제정(안)을 상정, 통영상공회의소의 발전과 상공인의 경제적사회적 지위향상을 최고의 가치로삼아 공정하고 성실한 직무수행과 직무상 기밀유지로 정직하고 투명한 조직운영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의원들은 전원 동의로 윤리강령 제정(안)을 의결했다.

기타 토의 시간에서는 여러 의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올해도 상공회의소가 진일보해 기업경영 활성화 기반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통영상의의 위상을 더 높이고 정진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윤리강령을 기반으로 통영 경제 활성화를 책임질 수 있는 검증된 제조업 기반의 상공업을 중심으로 한 상의회장이 선출돼야 할 것이라는 의견도 도출됐다. 회관 관련 일부 부적절한 지적사항에 대한 결론은 제24대 의원 임기 내 상임의원회의 등을 통해 빠른 시일내에 조치돼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