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무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고양렬, 민간위원장 한부영)는 지난 7일 무전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4년 주요 활동계획과 마을복지계획으로 수립된 비전과 세부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더 좋은 무전동을 만들기 위해 올 한해 해야 할 사업 추진 방향성을 모색하고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주요활동으로 충무요양병원과 협약한 ‘백세청춘! 장수기원!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사업’과 ‘저소득층 가전제품 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계속 진행된다. 저소득취약계층에게 육류, 과일 등으로 구성한 단백질 꾸러미를 제공하는 ‘건강지킴! 영양지킴! 단백한 꾸러미’ 특화사업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부영 민간위원장은 “위원님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그동안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올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사업들과 홍보활동을 추진해 주민들의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렬 무전동장은 “저소득 소외계층 주민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무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