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산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황재열, 민간위원장 김상률)는 지난 13일 산양읍사무소 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산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결과 보고, 2024년 1~2월 산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결과 보고, 2024년 산양읍 마을복지계획 추진 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산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溫(온)마음으로, 온 힘으로, 산양을 ON!!'과 복지일촌맺기사업 「너와 나의 온기 더하기」, 공동체 활성화 사업 '빨래를 부탁해!' 등 산양읍 복지욕구조사 결과를 반영해 기획한, 마을복지계획 사업들의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그 외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련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률 민간위원장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왔다. 우리 산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노력으로 산양읍의 겨울은 그렇게 춥지 않았다. 올해도 열심히 활동하고, 소외된 이웃을 적극 발굴해 온정이 넘치고 온기가 넘치는 산양읍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열 공공위원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적극 나서주시는 산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민·관이 협력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노력해 따뜻한 온기가 넘치는 산양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