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북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형수, 민간위원장 백태석)는 지난 15일 북신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북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특화사업 활동 결과보고, 2024년 북신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논의, 2024년 북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계획 논의,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올 한해 추진해야 할 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다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를 통해 2024년 북신동 마을복지비전을 ‘행복이 넘치는 북신동!’으로 선정했고, 주거환경 개선사업 ‘우리집을 부탁해’, ‘안전을 잡아줘’, 북신동 지역특화사업 ‘사랑담은 명절 차례상 꾸러미 전달’, ‘오늘은 Happy Birthday!’, 공동체 활성화사업 ‘어르신들의 행복이 넘치는 북신동’, ‘우리집에서 자급자족! 나의 텃밭가꾸기’, 복지일촌맺기 고독사 예방사업 ‘팔로우를 부탁해!’ 등 7개 사업을 북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사업으로 결정했다.

백태석 민간위원장은 “지난 한 해 추진한 여러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위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올해 추진하는 사업에도 우리 북신동을 위해 한 마음으로 동참해주시기 바란다”며 올 한해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임형수 공공위원장은 “올해 추진하는 특화사업과 더불어 마을복지비전 그대로 행복이 넘치는 북신동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