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회 정기회의 개최

 

통영시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혜란, 전병훈)는 지난 20일 명정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은 제5기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회의에서는 지난 2월 실시한 관내 계층별 복지욕구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수립된 ‘단단한 디딤돌 명정! 몸과 마음이 Young~한 명정동 만들기’를 비전으로 1인 가구 취약계층의 고독사 예방과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요인 등으로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든 주민들을 위한 생활안전도모와 정서 지원을 핵심과제로 삼아 2024년 추진할 특화사업들을 계획하고 그 외 복지사각지대 발굴,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병훈 민간위원장은 “올해 다양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명정동협의체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란 명정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갖고 사랑으로 봉사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있어 든든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맞춤형복지 서비스 제공과 따뜻한 돌봄 안전망을 구축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명정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