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전재명)은 장애인, 비장애인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실감 콘텐츠(VR·AR·MR) 상상누림터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상상누림터는 교육, 놀이, 관광, 공연, 스포츠 등 분야 105개의 다양한 실감 콘텐츠 VR·AR·MR(가상·증강·융합현실)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아동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이 이용할 수 있다.

상상누림터는 평소에 쉽게 갈 수 없는 풍경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트립존, 스프레이 컨트롤러를 이용한 드로잉 콘텐츠와 테이블 위에서 여러 놀이를 통해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에듀 캐치의 아트존, 시각 및 청각장애인의 어려움을 체험하며 리듬 감각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밴드존, 아바타를 활용한 일상 체험 교육 콘텐츠 라이프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콘텐츠 스포츠존 등의 5가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상상누림터 예약은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마을디자인팀(☎055-605-9910)으로 전화예약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가족, 개인 단위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네이버 플레이스와 현장방문을 통한 예약 및 현장접수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tyrc.or.kr/) 및 담당 부서인 마을디자인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