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중학교(교장 임지학)는 지난 20일 교내 시청각실과 미래교실에서 ‘202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활동 설명회’를 개최, 협력·화합을 중시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1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학교와 자녀를 향한 열정을 보였다.

▲2024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운영 방향 ▲학생 평가 및 유의 사항 ▲학교폭력 예방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 보호자 연수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교 활동 등 전반을 안내하며, 동원중 교육의 이해를 돕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설명회가 끝난 후, 학부모들은 교실을 방문해 담임교사와 자녀의 교육활동 및 학년별 활동에 대한 상담을 이어갔다. 특히 교육공동체로서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할 방법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나눴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새학기가 시작되고 아이의 학교생활이 궁금했는데 학교의 프로그램 소개를 듣고 담임 선생님과 만날 수 있어서 정말 만족했다. 방과후 수업 내용,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자세히 들을 수 있었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동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원중 임지학 교장은 “항상 학교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신뢰를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인성과 능력을 고루 갖추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