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시립도서관은 제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4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은 나태주 작가의 ‘꽃을 보듯 너를 본다’・‘너처럼 예쁜 동시’를 필사하는 한 책 필사 릴레이 챌린지(Kids&Adult), 선정도서를 읽고 풀어보는 온라인 독서퀴즈, READ n QUIZ, 독서퀴즈 관련 영어그림책 놀이수업 READ n PLAY 행사를 운영한다.

충무도서관에서는 성 심리를 명화 속 장면으로 흥미롭게 풀어보는 배정원 작가 강연 ▲명화 속 성 심리, 타자기 사용법을 배워 원하는 문구로 엽서를 만드는 ▲쓰는 마음(타자기 체험), 비밀 일기장(아동) 및 바람개비(유아) 만드는 ▲도서관주간 공작소, 겨울방학 특강으로 운영한 ‘독서챌린지’ 완주자들의 추천도서를 전시하는 ▲독서챌린지 추천도서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꿈이랑도서관에서는 청구기호를 따라 책을 찾고 미션을 해결하면 간식세트를 증정하는 ▲찾아라! 도서관 탐험대, 선정도서를 읽고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제로 웨이스트 키트 증정 ▲어린이 환경도서, AR큐브를 만들고 앱에 비추면 책장 속 세상이 펼쳐지는 증강현실 콘텐츠 체험 ▲AR큐브 활동지 배부 행사가 준비돼 있다.

그 외에도 시립도서관 공통행사로 ‘도서관 회원 정보 업데이트 이벤트’, ‘대출 UP! 2배 더 행복한 도서관’, ‘행복한 정기간행물 나눔’, ‘제2회 도서관의 날 기념 리유저블컵&드립커피 이벤트’, ‘세계 책의 날 기념 머랭꽃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3월 27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