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열린 2013 범죄에방 한마음대회. 통영 거제 고성지구협의회 회장단 및 지역협의회 임원과 위원을 비롯해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오인서 지청장, 김동진 통영시장, 서일준 거제시부시장 등 인접시군 단체장들도 현장을 찾아 축하했다.

지역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활동에 주력해 지역 단체들의 2013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통영지역협의회(회장 오세광)는 11일 오복웨딩홀에서 '2013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한마음대회는 통영과 거제, 고성에서 올 한 해 각종 범죄예방활동에 힘써 온 위원들을 격려하고 다가올 2014년을 대비해 새롭게 범죄예방 역량을 결집하는 자리.

각 지구 회장단 및 지역협의회 임원과 위원을 비롯해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오인서 지청장, 김동진 통영시장, 서일준 거제시부시장 등 인접시군 단체장들도 현장을 찾아 축하했다.

1부 행사는 범죄예방위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통영지청 최용락 소년전담검사의 '청소년 선도요령 및 청소년 관련법규' 강연과 창원보호관찰소 통영지소 강종한 소장의 '관찰소 업무소개 및 보호관찰대상청소년 지도요령' 강연이 이어졌다.

2부 본 행사에서는 각 분야별 업무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모범 장학생 장학금 수여가 진행됐다.

유공범죄예방위원으로 선정된 김영호 위원에게 법무부장관 표창, 최수천 위원과 박민용 위원에게는 검찰총장 표창이 전수됐다.

강희선, 김옥숙, 김재원, 박경미, 김종길 위원이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을, 정수열, 오윤석, 김경란, 김태종, 박용모, 정명열 위원에게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계속된 통영한마음장학재단(이사장 오세광)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통영과 거제, 고성지역 고교생 3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500만원이 전달됐다.

통영지구협의회 천세운 회장, 거제지구협의회 김환중 부회장, 고성지구협의회 김오현 회장이 각 지역별 청소년들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오세광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2013년에도 다각적인 범죄예방과 봉사활동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청소년과 이웃들에게 따뜻한 멘토 역할을 충실해 해왔다"고 독려하고 "올해는 그 어느때 보다 통영 범방위의 위상과 자부심이 고취된 한해로 기억될 것이다. 내년에도 흔들림 없이 단합해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 3부 행사는 참석 내빈과 위원, 장학생들이 함께하는 만찬으로 치러졌다.

 

▲ 법무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영호 위원.

▲ 검찰총장 표창 전수.

▲ 왼쪽이 최수천 위원, 오른쪽이 박미용 위원.

▲ 창원지방검찰청 지검장 표창 수여식.

 

▲ 왼쪽부터 강희선, 김옥숙, 김재원, 박경미, 김종길 위원.

▲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오인서 지청장이 통영지청장 표창을 전달하고 있다.

 

▲ 지역 모범 청소년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

▲ 통영지구협의회 천세운 회장이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 거제지역 모범청소년들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

▲ 고성지역 모범 청소년들.

▲ 고성지구협의회 김오현 회장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 범무부 범죄예방위원 통영지역협의회 오세광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오인서 지청장.

▲ 김동진 통영시장.

▲ 권민호 거제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서일준 거제시 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