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웃으면 온 몸의 세포가 웃는다”

하루 24시간 중 미소를 짓거나 웃음을 띄우는 시간이 과연 얼마나 될까를 곰곰이 생각해 봅니다.


거리에 나가 길을 가는 사람들속에서도 밝은 얼굴을 찾기 힘들고, 주변 사람에게도 미소를 나누는 여유를 찾기 힘든 것이 요즘을 살아가는 현대인이 아닌가 합니다.


땀을 흘리는 여름에는 더군나가 체력소모가 심하고 기력도 상당히 떨어지며 식욕도 없고, 습도도 높아짐에 따라 체력을 방어하는 능력이 약해집니다.


더위에 뜨거워진 몸의 열 때문에 혈압은 상승하고 가슴은 답답해 지면서 두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생활에 지쳐 무기력해질 때는 잠시 자신에게 여유를 가지며 미소를 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HSP 뇌호흡 수련은 건강(Health), 행복(Smile), 평화(Peace)의 약자로 인간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건강과 행복과 평화로워지는 건강의 원리와 삶의 철학과 원리를 기반으로 한 수련법입니다.


싱그러운 여름, 더위를 이기게 하는 일지 hsp 미소 수련을 다 함께 해보면 어떨까요?


(준비) 간단한 도인체조로 몸풀기
1.앉은 자세에서 약 5분간 정도 몸을 가볍게 흔든다.
2.몸을 앞 뒤로 흔들면서 전신을 이완한다.
3.온몸을 움직이면서 자신의 몸, 그리고 얼굴 어느 부분이 굳어 있는가 관찰하며 자신의 몸에 집중한다.
4.뜨겁게 비빈 손으로 얼굴을 비벼주며 기운을 준다.
5.얼굴 다음에는 목, 가슴, 단전까지 쓸어주고 어깨에서 팔도 쓸어준다.
6.손가락을 세워 열손가락으로 앞머리, 뒷머리, 옆머리를 나눠서 머리 전체를 골고루 두드려준다. 단, 손톱으로 두드리지 말고, 손끝으로 두드려야 한다.
(자 이제, 일지hsp미소, 우리 함께 웃어요~~)


가만히 자신의 몸을 들여다 봅니다. 그리고 천천히 따라 웃습니다.
처음에는 이마가 웃습니다. 그 다음에는 눈썹이, 그리고 눈이 웃습니다. 코도 웃기 시작하고 양볼도 따라 웃습니다.


나도 모르게 입꼬리가 천천히 올라갑니다. 얼굴 가득~~ 함박 웃음이 번지면 그 순간 뇌도 함께 웃습니다.


뇌가 웃으면 온 몸의 세포가 함께 웃습니다.


나의 뇌가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워 집니다.


일지 hsp 미소는 나누는 웃음입니다. 내가 웃어야 주위가 밝아지고 세상이 조화로워지고 복받는 체질이 됩니다. 단월드에서는 건강, 행복, 평화의 미소로 온지구가 행복해하는 그날까지 hsp미소와 함께 행복한 웃음을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