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 우리동네 사람들
아름다운 어르신 "우리 함께 놀러가요~!"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기덕)은 지난달 25일 지역 내 어르신 27명과 함께 봄맞이 어르신 야외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 봉사회 통영지구 협의회 4명과 개인봉사자와 함께 나들이를 갈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어르신 야외나들이는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직접 장소와 체험을 선택,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행사 중 하나이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곡성생태체험마을에서 손수건 쪽염색을 하며 옛 추억을 되살리고 곡성 기차마을근처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점심심사 후 곡성하면 떠오르는 기차마을을 방문, 지친 일상을 벗어나 심신의 여유로움과 행복을 만끽했다.

나들이를 간 어르신들은 "하루 미루길 참말로 잘했네, 날이 너무 좋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경치 구경하기에도 딱 이고 오늘 너무 잘 왔네", "얼마 만에 가는 나들이 인지 모르겠다, 덕분에 행복한 하루 보낸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해주신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동심으로 돌아가셔서 체험하는 모습들이 즐거워보이셔서 기분이 좋았다. 어르신들이 편하게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