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도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영민)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신환)는 지난 7일 광도면 소재 탑마트 통영죽림점에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은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알리고, 함께 돕기 위해 자체 제작한 홍보물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며 찾아가는 복지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통영 행복펀드 나눔 사업에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영민 광도면장은 “취약계층의 생활이 더욱 어려워지는 동절기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돕는데 지역 주민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 이번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통해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살피고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도면 행정복지센터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11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자원봉사자, 이웃주민 등 인적안전망을 활용, 1인 가구 다수 거주 지역을 중심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집중 발굴해 맞춤형 복지급여 등 공적지원뿐만 아니라 민간자원 연계 등으로 소외 없는 복지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