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 우리동네 사람들
한려수도처럼 이어진 아름다운 인연여수시 한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영시 광도면 벤치마킹

여수시 한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 21명은 지난 10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벤치마킹을 위해 광도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영민)를 방문했다.

이날 광도면 맞춤형복지팀은 그 간 추진해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 성과 및 특화사업, 민관협력 사항, 우수사례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여수시 한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민·관협력 활성화 일환으로 실시하는 ‘통영시 행복펀드 100계좌 모금활동’과 및 지속적인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희망 플러스 나눔 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영민 광도면장은 “광도면을 찾아준 여수시 한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통영과 여수를 잇는 한려수도처럼 우리 면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우리 면 또한 여수시 한려동의 새로운 특화사업을 공유해 서로가 발전하는 아름다운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도면 맞춤형복지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및 지속적인 민․관 협력 특화사업 추진으로 올 한해 양산시 서창동, 포항시 북구 중앙동에 이어 여수시 한려동 등 총 3군데에서 기관방문 했으며, 타 시·군·구로부터 꾸준히 벤치마킹 문의가 이어오고 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